곤봉산·함평천 조망권에 청정녹지까지 품은 ‘한국아델리움 더퍼스트’ 6월 초 분양

곤봉산·함평천 조망권에 청정녹지까지 품은 ‘한국아델리움 더퍼스트’ 6월 초 분양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0.06.05 11: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현대인들 사이에서 힐링이 중요한 가치로 인식되면서 조망권 등 친환경 요소가 부각되는 아파트들이 분양시장에서 선전을 거듭하고 있다. 조망권이 확보된 단지는 희소성을 바탕으로 청약 경쟁률이 높게 형성되는 경향이 짙고 향후 프리미엄 형성에 대한 기대감도 큰 편이다


'내륙도시와 해안도시의 조망권 가치 비교 연구'라는 논문에서도 조망권과 방향, 주변 편의생활시설 등 환경적 특성이 아파트 거래가 상승에 더욱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강이나 바다 조망권을 확보한 분양 단지들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친환경 주거단지 조성 표창장 수상, 은탑산업 훈장증 수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이 있는 건실 기업인 한국건설㈜이 선보이는 ‘한국아델리움 더퍼스트’이 6월 초 모델하우스 오픈과 함께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 고층 건물이 없으며 우수한 조망권과 약 500여평 크기의 공원을 품은 한국아델리움 더퍼스트는 곤봉산과 함평천 조망 프리미엄을 갖춘 데다 함평엑스포공원, 화양 근린공원 등의 자연 친화적인 녹지 인프라 시설과 인접해 있다. 또한 단지 근거리에 함평천 청정녹지를 품고 있어 친환경 아파트로 평가받고 있다.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기각리 379-10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한국아델리움 더 퍼스트는
함평군 내 최대 규모 단지로 건립된다. 단지는 연면적 17,825.42㎡ 규모, 지상 11층~14층,
건물 3개 동, 총 163세대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74㎡ 88세대와 전용면적 84㎡ 75세대 두 가지
타입으로 공급된다.

함평 지역 최초의 KT IoT 연동 스마트아파트인 한국아델리움 더퍼스트는 아파트에 있는 빌트인 기기를 비롯해 공용부 기기, IoT 가전을 △스마트폰 터치 △인공지능 기가지니 음성명령 △TV화면으로 확인 가능하도록 쉽고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인 KT AI가 적용된다.

KT AI는 GiGA Genie, GiGA Genie 홈 IoT앱 다운로드 및 가입 후 홈네트워크 월패드 회원 가입(CVnet)을 하면 사용 가능하다. 이후 GiGA Genie 홈IoT와 CVnet 계정을 연동하고 GiGA Genie 와 GiGA Genie 홈IoT 계정을 연동하면 실내 가전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같은 IoT 연동 시스템은 세대 제어를 통해 각 방 조명, 각 방 난방, 일괄 스위치 조작이 가능하며 공용부 조회 및 호출을 통해 공지 사항, 방문자, 택배, 엘리베이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현대인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스마트아파트로 분양 전부터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한국건설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도입된 단지는 채광과 환기가 용이한 전 세대 판상형 남향 위주의 세련된 구조와 넓은 공간감을 지닌 4베이(전용면적 84㎡ 타입)가 적용되며, 전 세대 LED 조명과 입주민의 프라이버시와 외기차단을 위한 전 세대 고급중문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넉넉한 드레스룸을 비롯해 미세먼지 차단 필터가 장착된 환기시스템과 생활 편리성을 높여줄 홈네트워크도 도입된다. 최상층은 옥탑 공간 설계가 적용된다. 쾌적한 휴식공간이 되어줄 약 500평 규모의 공원과 놀이터, 경로당이 커뮤니티시설로 건설되며 커뮤니티와 특화설계도 입주민의 삶의 질을 한 수준 높일 예정이다.

㈜수성주택이 시행사를 담당하는 가운데 입주 시까지 HUG(주택도시보증공사)가 안심 보증에 나서 신뢰도와 안정성을 높인 한국아델리움 더퍼스트는 함평 시내와 광주광역시로의 접근이 용이한 기각리에 들어선다. 단지 앞 영수길을 통한 시내 접근이 용이하고 버스터미널과는 500m 거리에 위치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초·중·고등학교 시설도 500m 이내에 위치한 도보 통학권에 자리한다. 대동향교초와 기산초, 함평중과 함평여중, 함평 학다리고등학교가 있다. 이 외에도 하나로마트와 함평 5일 시장, 함평군청, 보건소 등의 중심상업시설을 500m 이내에서, 함평 성심병원, 엑스포공원 근린공원, 함평 군립도서관도 근린생활권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사업지인 함평군은 빛그린 산업단지 인접지로 산업단지 개발호재 효과의 동반 상승에 대한 기대 심리가 고조되고 있다. 빛그린 산업단지는 광주시와 정부가 3,030억 원을 투입해 친환경 자동차부품 클러스터로 조성하는 자동차 전용 산업단지로, 부품, 연구개발 등 다양한 고부가가치 업종들이 입주하게 되며, 일자리 창출 효과는 간접 고용효과 포함 1만2000여명에 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주택 비중이 큰 점도 함평 신도시 내 첫 아파트에 실수요자의 관심을 높이는 부분이다. 함평읍 기각리 일대는 노후단지 대비 신규 공급 주거지가 부족한 지역으로 신규 아파트 공급에 따른 수요자의 니즈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통계자료에 따르면, 함평군은 단독주택 점유율이 72.8%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반면 아파트의 비중은 17%로 약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6월초 오픈을 앞두고 있는 한국아델리움 더퍼스트 모델하우스는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내교리 487-2번지에 자리한다.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